본문 바로가기
작명 개명 자료실

작명에서 불용한자를 주장하면 초보수준의 작명가라 했다는군요.

by 작명가 우당 2011. 5. 2.

작명에서 불용한자를 주장하면 초보수준의 작명가라 했다는군요.

우당의 카페인 작명철학교실 카페회원이 어느 작명가가 성명학적인 불용한자에 대하여 불용한자란 어느 고서에도 근거가 없는 것으로 불용한자 운운하는 작명가들은 초보적인 수준이라고 표현하였다는 질문이 있어 답변합니다.

무식하면 용감한 거죠. 만약 그렇게 주장하는 작명가께서 작명을 할 때 불용한자를 전면 무시하고 이름을 짓고 있다면 불용한자에 대하여 전혀 모르는 사람은 몰라도 엄청난 항의에 부딛쳐 작명가의 길을 중단해야 할 겁니다.

그리고 그 작명가는 왜 불용한자만 가지고 논한다는 겁니까? 성명학적으로 이름이 좋지 좋아도 대통령도 되고 , 고위 관직에도 오르고 , 재벌도 있으니 좋은 이름 지을 필요 없다고 하면서 성명학 자체를 부정해버리면 될 것을... 왜 그분은 지금도 버젓이 작명을 하면서 작명가가 되어있는 건가요.

자기가 주장 하는 것은 다 진리이고 자기가 모르면 근거 없는 초보수준 운운하면서 매도해도 되는 건가요. 자기얼굴에 침 뱉는 격이지요. 선량한 네티즌들은 어떤 것이 진실인지 헷갈리게 하는 요인만 되는 것이며 오히려 혼탁한 작명계라고 신뢰하기를 꺼리게 되는 거죠. 그분은 작명가로서 자기가 말한 것에 대하여 자기스스로 "자가당착"의 모순에 빠지는 것을 왜 모른 답니까?

불용한자뿐이 아니고 이름이 나빠도 가시적으로 느끼기에 대단히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분들도 대단히 많습니다. 그러나 작금의 현실에서 대통령도 권력가도 재벌도 행복하지 못한 분이 많답니다. 행복의 기준이라는 것이 돈 많고 권력 있다고 다 행복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모르시나 봐요. 불용한자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나 좋은 이름을 갖는 것이 팔자를 180도로 고친다는 것으로 아시나 봐요. 그렇다면 이름 잘 지어서 다른 노력 없이 팔자를 고쳐버리고 말죠. 인간이란 각자의 주어진 여건 하에서 최상의 노력을 하고 사주의 격()대로 살아가면서 보다 나은 운세로 가는 길이 없는지 누구든지 꾸준이 개척하고 노력한다는 것으로 아셔야 합니다. 불용한자도 그렇고 성명학이 그런 원리입니다. 좋은 이름의 영향이란 전체운세의 15~20%정도를 차지하는 것이며 행복을 가져다주는 운세에 대단히 중요합니다.

(불용한자의유래)

불용한자란 일부성명학자들마저 자기가 모른다하여 무조건 구시대적 발상이라 하며 무시하는 경향이 있으나 성명학적으로 사용하면 불리하다는 통계이론이며 불용한자에 따라서는 아주 특별한 경우 사주에 꼭 필요하면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해도 대부분 나쁜 통계가 훨씬 많습니다. 불용한자란 사용하지 않았다면 더 좋았을 것이며 사람에 따라 쉽게 풀릴 일이 다소 어렵게 풀리는가하면 불용한자가 의미하는 나쁜 내용(“부부궁을 해롭게 하는 한자가 있는데 사주에도 부부궁을 해롭게 하는 요인이 있는 경우)을 사주에서 뒷받침하고 있는 경우에는 어느 시기엔가 십중팔구 어려움을 겪는다고 해석합니다.

(불용한자로 분류된 한자)

(1). 자의(字意)가 너무 원대하고 거창한 문자.

(2). 짐승이나 식물을 뜻하는 글자.

(3). 나쁜 의미를 연상하는 글자.

(4). 정신세계의 높은 경지를 의미하는 글자.

(5). 불길한 뜻이 담긴 글자.

(6). 과거 기생 등 천직에 있었던 사람의 이름으로 주로 쓰였던 글자.

(7). 종말의 의미를 내포한 글자.

(8). 분리의 의미를 가진 글자.

(9). 길한 뜻의 글자이나, 반대로 좋지 않게 된다는 글자.

(10). 자연과 관계된 글자 등

(결론)

불용한자도 경중(輕重)이 있으며 불용한자에 해당하여도 이름원칙에 맞고 이름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사주에까지 맞는 경우에 과연 불용한자 때문에 개명을 해야 하는가가 문제이겠으나 불용한자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을 경우에는 꺼림칙하게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지명도 있는 작명가에게 나의 이름전체를 세부적으로 감명해보아야 할 것입니다.(물론 작명가 선택은 신중을 기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감명결과 불용한자가 의미하는 내용이 사주에서도 뒷받침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만약 그런 경우라면 개명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생아에 대한 작명이나 기존의 이름을 개명할 때에는 불용한자를 아예 피함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명학자들이 성명학적으로 불리하다는 불용한자에 대한 확실한 자료(현재 성명학계가 획일적으로 불용한자에 대한 통일이 되어 있지 않으나 의외로 한정되어 있어 약간의 관심을 가지면 얼마든지 자료는 확보할 수 있음)와 왜 나쁜지에 대하여 인지하고 설명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우당의 금융기관 선배인 원로 사진 작가 이교재 님의 금랑화)

인천작명소, 강화작명소, 남양주작명소, 동두천작명소, 분당작명소, 부천작명소, 부평작명소, 안성작명소, 오산작명소, 평택작명소, 화성작명소, 양주작명소, 연천작명소, 의정부작명소, 파주작명소, 포천작명소, 곤지암작명소, 수지작명소, 장호원작명소, 퇴촌작명소, 죽전작명소, 광주작명소, 구리작명소, 가평작명소, 양평작명소, 이천작명소, 여주작명소, 하남작명소, 성남작명소, 김포작명소, 용인작명소, 평촌작명소, 산본작명소, 과천작명소, 광명작명소, 의왕작명소, 군포작명소, 수원작명소, 시흥작명소, 안산작명소, 안양작명소등으로 널리 알려진 작명으로 유명한곳.

우당작명연구원사이트(http://www.unsename.com)

우당작명철학교실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21unse.cafe)

우당작명철학교실다음카페(http://cafe.daum.net/woodang21)